소액결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의 차이점
1) 이동통신사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소액결제 한도는 각 통신사(SKT,KTF,LGT)의 기준에 따르며 일반적으로 최대 한도는 50만원 이내로 한정. (각 개인의 통신사 가입 개월수, 요금 납부 실적 등에 따라 상이)
정보이용료 현금화에 비해 절차가 간단(본인 인증만)하므로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가 더 싸다.
각 통신사별 소액결제 한도 정책이 까다로워짐에 따라 통신 요금을 미납한 경우에는 소액결제가 자동으로 차단됨. 즉, 미납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을 선택.
2)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구글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는 결제대행업체(다날,모빌리언스,갤럭시아 등)의 정책에 따르므로,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와는 별도로 사용 가능. 추가 소액결제 방법이나 미납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으로 주로 사용됨.
정보이용료 현금화 같은 경우는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주로 유료 결제 앱(게임,아이템,사이버머니 등), 문화상품권 구매로 구글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한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에 비해 절차가 까다로우므로 업체에서는 보다 많은 수수료를 공제한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통신 요금이 미납되면 자동으로 차단이 되지만,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현금화는 휴대폰 발신만 되면 진행이 가능하다. (다만 장기 미납폰인 경우 한도가 줄어들거나 차단될 수 있으니 주의)
SKT 미납폰, LGT 미납폰, KTF 미납폰 소액결제 현금화 대체 방법으로 주로 이용된다.